친구가 없어요. > 자녀교육 칼럼

본문 바로가기
창의나라 유치원
즐겨찾기관리자모드로그인회원가입
 
 
자녀교육 칼럼꿈과 사랑을 키우는 창의나라 유치원
HOME > 커뮤니티 > 자녀교육 칼럼
자녀교육 칼럼

친구가 없어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창의나라 작성일16-11-10 11:31 조회335회 댓글0건

본문

함께 어울릴수 있는 기회를  -------

   다른 어린이와 함께 놀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주세요.  아이가 친구와 놀이하는 것을 몰라서 인 것 같습니다.  우선 집에 친구를 초대해서 같이 놀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세요.  처음에는 많은 수의 아이들과 함께 놀게 하는 것 보다 2~3 명의 친구들과 노는 경험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적은 수의 친구들과 노는 것이 익숙해지면 차츰 여러명의 아이들과 놀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그냥 과자나 음료수만 준비하지 마시고 밀가루 점토를 준비해서 아이들이 만들기를 하면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해준다든지 하는 겁니다. 그리고 공동 작품도 만들 수 있도록 해주시고요 그러면 아이가 “아 친구들과 이렇게 사귀고 노는 것이구나. 친구들과 노는 것이 재미있구나!” 하는 것을 알게되면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지낼 겁니다.  
   언어적으로도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도록 많이 연습시켜 주시고요 그러면 아이의 인지가 늘어나면서 대인관계 기술을 자연스럽게 익혀 나갈 겁니다.  

  
싸울때는 이렇게   --------------

   아이가 친구와 싸울 때 아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시간을 주세요.  친구와 자주 싸우거나 심하게 장난할 때는 무조건 야단치지 말고 왜 그런지 잘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노는 법을 몰라서 장난만 치거나 자주 싸운다면 노는 법을 부모가 잘 제시해 주어야 합니다. 유아가 위험하거나 남을 해치는 행동을 할 때는 단호하게 “안돼”하고 타일러야 하며 그 이유를 말해주고 어떻게 하면 좋은가를 스스로 생각하게 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말이나 행동을 통해서 표현하도록 도와 주어야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